미-중 무역 전쟁, 수산물 교역 변화 (U.S.-China Trade War Triggers Seafood Supply Chain Shake-Up - Seafood News

-중 무역 전쟁수산물 교역 변화

(U.S.-China Trade War Triggers Seafood Supply Chain Shake-Up)

 

 

 미국의 수입업자들은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한 가격 상승에 대비해 중국산 냉동 오징어와 대구의 재고량을 늘렸으며캐나다는 중국으로 더 많은 랍스터 수출을 하는 등 수산물 교역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간의 보복관세 전쟁은 수산물 교역에서 이득을 보는 자와 피해를 보는 자를 양분하며 세계 교역의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중국이 미국에 부과한 미국산 수산물에 대한 25%의 관세는 랍스터 산업을 강타하였습니다.

 

 그 결과의 여파로 캐나다 공항의 항공화물 증가와 캐나다산 랍스터에 대한 중국의 수요가 증가하는 등 중국은 랍스터에 대한 수입국 다변화 전략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캐나다 핼리팩스 스탠필드 국제 공항은 중국의 수요증가로 전체 화물량이 전년 동기 대비 지난 7월과 8월 각각 42%, 55%씩 증가하는 등 물동량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Statistics Canada에 통계에 따르면올해 캐나다산 랍스터의 수출량은 지난 6년 중 최고의 규모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캐나다의 한 랍스터 판매자 역시 관세의 효과가 캐나다의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전하며, 7월 이후로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한편 미국 기업들은 관세가 부과되기 전에 중국산 수산물의 재고를 늘렸습니다그러나 중국의 수산물들은 Walmart와 같은 대형 유통업체의 저가 냉동 수산물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금방 재고가 부족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 미국 수입업자들은 작년 동기대비 더 많은 양의 틸라피아와 연어를 수입하였고, Pacific American Fish Company Inc 역시 새로운 관세가 부과되기 전에20% 많은 가리비와 식용 오징어를 수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 seafoodnews

목록으로